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자언니 부자연습 - 20, 30대 여성들을 위한 자산 솔루션

생각하기~★/독서 일기

by 달래~♡ 2017. 7. 6. 02:54

본문

도서명 : 부자언니 부자연습
지은이 : 유수진
페이지 : 259
출판사 : 세종서적
한줄 소개 : 부자는 재능이 아니라 연습에서 나온다! 실패를 반복하는 사람들을 위한 재테크 성공 메뉴얼

 





  세상에 돈 좋아하지 않는 사람 있으랴? 특히나 요즘처럼 미래의 불투명속에서 하루 하루 팍팍하게 살아가고 있는 전국의 아니 전 세계의 흙수저들에게 돈은 신의 선물처럼 느껴질 것이다. 현대의 자본주의, 물질만능주의 속에서 없어서는 안될 돈! 아니 꼭 이런 개인의 욕심이 아니더라도 돈은 필수품이다.
  한때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시리즈가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친 적이 있었다. 물론 지금도 계속해서 판매되고 있는 도서이다. 그리고 지금..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젊은 여성들을 위한 필독서가 있으니 바로 도서 '부자언니 부자연습'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단지 돈돈돈! 돈에 모든 감각이 곤두서있지 않기 때문이다. 먼저 돈을 바라보는 시선, 돈을 대하는 방법, 돈의 진정한 가치, 인생속 돈에 대해 친언니 같은 친절한 설명과 가르침이 있기 때문이다. 진짜로 옆에서 친언니, 인생선배가 이야기 해주는것 같다. 그 덕분에 259페이지라는 제법 두툼한 장수에도 불구하고 재미나게 속도내어 쭉쭉 읽어나갈 수 있었다.
  돈! 무조건 좋다! 그러니 1, 2, 3을 해라! 이런것이 아니라 스스로 돈에 대해서 생각하고, 자신의 수입과 소비 패턴을 파악하여 현재의 나아가 미래의 자산에 대해 구상할 수 있게 도와주며, 최종적으로 이렇게 힘들게 번 돈을 좀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차근히 설명해 준다. 특히나 이 도서는 2~3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도서로 딱 그 나이대 여성들이 착각하기 쉬운 경제 관념, 오해 혹은 고민에 대해 탁탁 포인트를 잡아 설명해 주기에 사회에서 만난 은사님 같았다.
  돈 버는 혹은 모으는 혹은 투자하는 방법에대한 도서는 많지만 다른 책들보다 이 책에 유독 정이가고, 그 누구에게도 추천해 주고 싶은 이유는 물고기를 잡아준 것이 아니라 물고기 잡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자산관리 관련 도서를 보면 경제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신문을 봐라, 경제관련 도서를 읽어라, 트랜드를 파악하라.. 라고 메인 방법만 툭툭 던져준다. 물론 그 도서를 읽을때 만큼은 경제 공부에 대한 의지가 불탄다. 하지만, 막상 실천은 어렵다. 왜냐하면 맘먹고 경제 뉴스라도 볼라치면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다. 그리고 학창시절 배운 용어는 기억도 안나고, 갑작스럽게 오늘부터 뉴스를 볼라치니 그간의 스토리를 몰라 마치 한번도 본적 없는 드라마의 막방을 보는 느낌이다.
  이런 독자들의 반응을 예상했는지 반대로 경제용어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책들도 쏟아진다. 그런데, 이 또한 몇장 넘기기 힘들다. 왜냐하면 논문을 읽는 기분이기 때문이다. 자세한 설명 좋지만. 갑작스럽게 많은 용어들을 구구단 외우듯이 읽어나가며 머리속에 넣으려 하니.. 헥헥.. 몇자 읽고나면 금새 녹초가 되고 만다...
  그런데 이 책은 이 두가지를 잘 녹여낸것 같다. 인문학적 접근, 언니의 화법, 현 국제정세의 흐름에 대한 정보 및 경제 공부하는 방법 제시 및 경제 공부에 대한 욕구를 상승해 주었으니 말이다.
  정말 힘든게 번돈! 제대로 관리해 봐야겠다. 투자와 관리는 다르다. 관리하는 여자는 아름답듯이 내가 관리 하는 내 돈은 아름답다.
  수입이 2배 3배 늘어나면 좋겠지만, 거의 불가능한 일에 가깝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그리고 지금 버는 돈을 잘 관리하면 수입이 2배 3배 늘어나지 않아도 충분히 행복하고 만족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이 책을 많은 2~30대 여성들과 함께 하고 싶다. 그럼 우리나라 경제가 더 튼튼하고 부강한 국가가 되지 않을까 싶다..^^

 



 - 이 책의 목차 -





- 멋진 프롤로그.. 나부터 크자!! -



- 이 책을 통해 부자 연습 해보자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