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명 : 끌리는 매장의 비밀 - 고객을 끌어모으는 매자아 관리의 62가지 원칙
지은이 : 후쿠다 히로히데
옮긴이 : 이철우, 백인수
출판사 : 청림출판
줄거리 : 끌리는 매장을 만드는 비법들을 명쾌하게 전수해 주는 책
유통업, 장사를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곳은 바로 '매장'일 것이다. 매장에서 매출이 일어나고, 같은 공간이라 하더라도 어떻게 꾸며놓느냐에 따라 매상은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이다. 물건을 구입할때는 미처 몰랐던 매장의 비밀을 '끌리는 매장의 비밀'이라는 도서를 통해 배워보자!
어느 한 조사에 의하면 사람들이 소비를 할때 계획적, 이성적, 계산적, 논리적으로 하는 것 같지만 실은 감성적, 충동적으로 소비를 한다고 한다. 일단,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니 지금 당장 필요없고, 애초에 구입할 의사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물건을 구입한 적이 있었다.
매장을 운영할 사람이라면 바로 이부분에 집중을 해야 한다. '소비심리'라는 말이 있듯이 '소비'는 경제적인 부분외에 심리적으로도 다가가야할 필요가 있는 우리 일상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장사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궁리하게 될 것이다. 그러고는 바로 매장의 분위기를 어떻게 연출할지에 대한 고민과 막막함이 밀려올 것이다. 우리는 원한다! 나의 매장에 많은 고객들이 몰리기를.. 그리고 방문한 고객들이 구매를 많이 하기를...
일단, 매장내부로 고객들을 유인하려면 외부에서 매장을 바라봤을때 갖고 싶은 마음 혹은 호기심을 유발하여 가벼운 마음으로 매장안으로 발길을 돌리게 해야 한다. 그리고 매장에 머무르는 시간 동안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낼 수 있어야 하고, 고객의 시선이 매장 내부의 물품 곳곳에 닿을 수 있게 오래도록 시선을 끌어낼 수 있어야 하며, 지금 당장 구입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하여도 다시금 방문하고 싶다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그들을 만족시켜야 한다.
같은 상품을 판매한다 하여도 매장 분위기에 따라 매출은 매우 달라질 것이다. 그러하기에 가장 중요한 매장 꾸미기! 잘 나가는 매장에 대한 정의와 소비심리를 파악하여 매출 상승에 반영하는 방법을 시원하고 깔끔하게 포인트를 짚어주고,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직접 보여주는 도서 '끌리는 매장의 비밀' 그들만의 비밀을 이 책을 통해 배우고, 성공에 한발짝 더 다가섰음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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