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분위기를 이끌고, 승리자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 도서 '이기는 심리학'

생각하기~★/독서 일기

by 달래~♡ 2013. 10. 31. 22:45

본문

도서명 : 이기는 심리학
지은이 : 김문성
출판사 : 스타북스

 

 

 

  약 500여 페이지에 달하는 두툼한 책! 두께에 한번 압도되는 책!
  하지만 '세상의 모든 게임과 인간관계는 심리전의 연속이다.'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다. 이 문구를 보며 얼핏 생각해보니 모든 인간관계는 물론이거니와 생활속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행위들 모두 심리전의 연속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건 구입을 위한 흥정, 지하철 내에서 자리 잡기 등등의 사소한 일들도 짧은 찰나의 순간이지만 '심리학'이라는 분야가 그 실력을 발휘해야 하는 시간인 것이다.
  이 책은 '인간관계의 탄생'부터 이야기를 시작한다. 과연 심리학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그 본질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지 무심히 지나갈 수 있는 상황들도 유심히 관찰하여 주도권을 잡고, 상대를 심리적으로 제압하여,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모든 흐름을 이끌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사람을 알고, 그 사람을 읽어서 그를 움직이게 하라! 그러면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게! 멋지게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바로 여기에 있다. "그게 그렇게 쉽나요?"라는 질문과 함께 말이다.
  항상 무언가를 익히고, 습관화하여 그 행동사항들이 언제든지 자연스레 몸에서 배어나오게 하기까지는 엄청난 노력과 연습이 필요로 할 것이다. 하지만 도서 '이기는 심리학'을 통해 학습하고 따른다면 그 어떠한 방법보다도 빠르고 정확하게 심리학을 정복할 수 있을 것이다.
  여타의 학문들이 그러하지만 특히나 심리학은 이론만 완벽하다하여 달인이 될 수는 없다. 알고 있는 정보, 지식들을 얼마나 잘 융합하여 시의 적절하게 구현해 내는가가 관건이다. 이러한 학문적 특성을 고려했을 때 이 책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PART 04인 '이기는 심리학의 비밀11 - 명장들의 실전 경영학'이 아니었나 싶다. 실존 인물들이 심리학의 어느 부분을 잘 활용하여 멋진 결과물들을 도출해냈는지 소설처럼 읽으며 재미있게 교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내일 중요한 회의가 있어 불안한 직장인이라면 불안요소를 제거해줄 심경안정제가 되어줄 책! 이성의 마음을 몰라 계속되는 퇴짜 인생에서 벗어나고 싶은 솔로인들에게 사랑을 만들어 줄 책! 내 마음 같지 않으나 그렇다고 포기할 수만도 없는 자녀교육으로 머리가 지끈 지끈한 엄마에게 가슴속부터 시원한 두통약이 되어줄 책! 이런 해법들이 나와 있는 책은 여러 권이 아닌 바로 ‘이기는 심리학’이라는 도서 1권에 모여있다.
  도서 ‘이기는 심리학’을 읽고, 앞으로 닥칠 모든 상황에서 멋지고 당당하게 이기는 승리자가 되길 바란다.

 

 

└▶ 머리말... '하나를 주고 열을 얻는 심리전'이라.. 정말 심리학의 매력이란...

 

 

└▶ 이 책의 차례.. 차례를 보는 것 만으로도 뿌듯~^^

 

 

└▶ 내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

 

 

└▶ 자~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이다. 사람을 아는 기술을 배워 봅시다.

 

 

└▶ 너무 이쁜 디자인... 뭔가 비밀의 문을 열고 들어가는 느낌이랄까...

 

 

└▶ 의욕도 만들어 낼수 있는거구나....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중요한 '의욕' 나를 움직이게 만들어 주는 '의욕'

 

└▶ 심리실험을 그림으로 보여주어 이해하기 쉽다.

 

 

 └▶ 상대방의 허점으로 마음을 읽는다..

과연 가능할까 싶었다. 하지만 책을 읽다보면 이해가 된다.

 

└▶ 상대를 설득하는 공식을 배워 봅시다.(좌)

그리고 내가 가장 좋아했던 실존인물을 통한 심리학 배우기.(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