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란다 텃밭가꾸기 - 도서 '누구나 쉽게 길러먹는 열두달 베란다 채소밭'

카테고리 없음

by 달래~♡ 2012. 6. 26. 00:49

본문

 

 

도서명 : 누구나 쉽게 길러 먹는 열두달 베란다 채소밭
지은이 :장진주
출판사 : 조선앤북
줄거리 : 네이버 파워블로거 후둥이가 공개하는 초보자를 위한 베란다 텃밭 가꾸기 노하우!

 

 

 

  요즘 베란다에서 무농양 채소를 직접 키워 먹는것이 유행이다. 내가 직접 키웠으니 보람도 느낄 수 있고, 무농약이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싱싱하게 자라는 식물들을 보며 나의 기분까지도 밝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어린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자녀교육은 서비스!
  하지만 베란다에서 텃밭을 가꾸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일단 일조량 부족! 창가라서 항상 많은 빛을 밭기에 혓볕은 부족하지 않을거라 생각하기 쉽지만, 직사광선과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빛은 엄연히 다르다.
  그리고 물은 얼마나 어떻게 주어야 하는지, 벌레가 생기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어떠한 채소를 가꿔야 하는지 등등.. 조그마한 텃밭을 관리하는데, 궁금한건 태산이다.
  좀처럼 쉽지 않은 텃밭가꾸기에 마음이 상하기도 하고, 죽어가는 채소들을 보며 미안한 마음이 앞선다.

  하지만 이제 그러한 고민! 미안한 마음은 그만~! 네이버 파워블로거인 후둥이가 '열두달 베란다 채소밭'이라는 도서를 출간하였다.
  베란다에서 상추만 키워 먹을 줄 알았는데, 365일 채소를 키워서 먹을 수 있다니 그 자체만으로도 놀라웠다.
  언제, 어디에서, 어떠한 식물들을 키울 수 있는지, 수확은 언제 해야 하는지 부터시작하여 텃밭의 기본인 흙과 거름주는 방법 등 세세하게 일러주기에 이 책 하나라면 나도 미니농사꾼!

  직접 사진과 함께 정보를 제공해 주기에 마치 같이 텃밭을 가꾸는 듯한 느낌이 들정도로 중간 점검해야 하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일러주고 있다.
  중간 중간 팁과 경험담을 넣어주어 시원한 해결책을 바로 바로 얻을 수 있음은 물론이요, 나 혼자만의 고민이 아님을 알게되는 순간 가슴이 후련하다.
  베란다에서 상추는 물론이거니와 배추, 당근, 블루베리, 수박까지 고르게 직접 키워 먹는 즐거움을 이제는 나도 느껴보아야겠다.

 

 

└▶ 글씨체부터 신이나는 열두달 베란다 채소밭!

 

 

 

└▶ 기초부터 튼튼히~ 이 책 한권이면 나도 미니농사꾼!

 

 

 

└▶ 365일 재배 가능한 채소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이렇게 많은 채소가 있었다니..

 

 

 

└▶ 집의 위치에 따라서 재배할 수 있는 채소들이 달라진다.

 

 

 

└▶ 너무 부러운 후둥이네 베란다 텃밭

 

 

 

└▶ 텃밭을 가꾸다 보면.. 걱정과 궁금증이 태산이다. 이제 그러한 궁금증은 여기서 모두 해결하자!

 

 

 

└▶ 깻잎도 집에서 키워 먹을 수 있데요. 중간 중간 점검 사항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아요.

 

 

 

└▶ 채소를 키우는 팁과 후둥이의 경험담이 있어서 함께 채소를 키우는 듯한 느낌을 준다.

 

 

 

└▶ 요즘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블루베리! 이제 비싼돈 주고 사먹지 말고, 직접 유기농으로 길러 먹어요.

 

 

 

└▶한가지 채소를 집에서 키우는 방법, 수확하는 방법, 주의사항, 자신이 키운 채소의 모습 등등을

사진으로 이쁘고 깨끗하게 찍어 보여주기에 지은이와 비교하며 키우는 재미가 쏠쏠!

 

 

단미정도 나름 식물 가꾸기의 달인이라 생각하였는데

이 책을 보니 깨갱~^^ 좀 더 열심히 가꾸어야겠습니다.

식물을 잘 키우는 사람은 마음이 고운 사람이라죠~^^

자연과 함께 하기에 자연을 사랑하고, 아끼는

멋지고 밝~은 지구인이 됩시다.^^